ad> 챗 GPT로 블로그 글 쓰는 법 간단 요약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챗 GPT로 블로그 글 쓰는 법 간단 요약

by 어썸쿠로 2023. 10. 15.

초보 글쓰기 도전자라면 참고 하시는데 도움 되고자 몇 자 적어봅니다...

먼저 저는 글을 15? 정도 작성하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어요.

그리고 2주 후에 승인 메일을 받고 정말 뛸 듯이 기뻤습니다.

승인신청하고 3일간은 구글 메일을 문지방 닳도록 들어갔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

평소에 글쓰기를 좋아하는 편이어서 주제 잡는 게 어려웠지 막상 쓰는 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수능생처럼 엉덩이 싸움입니다...

저도 본업이 있다 보니 시간을 내서 글을 쓰는 것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빛을 볼 날을 위해 열심히 했어요...

GPT AI가 그동안의 학습한 내용을 말해주는데 

같은 질문을 하더라도 항상 같은 답변만을 내놓진 않아요.

계속 업데이트 되는 똑똑한 백과사전 같은 개념입니다.

제 글쓰기가 답이라고 절대 절대 확신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처음 도전할 때 복잡한 설명 말고 간단히 해줬으면 했던 것들을

기억나는 대로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GPT로 글 쓰는 법 알려드릴게요!!

 

1. 구글에 GPT 검색 후 로그인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사용 준비 완료입니다.

 

2. GPT에게 질문해서 답변받기

채팅창에 질문을 해야 하는데 한글로 질문을 하는 것보다

영어로 질문하는 게 좀 더 답변이 빠른 거 같습니다. (이건 그냥 제 생각이에요.)

파파고를 구글에 검색하시고 파파고에서 간편하게 영어로 된 질문을 번역해서 복사해 붙이면 됩니다!!

질문은 구체적으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알아서 번역해줍니다. 정말 똑똑하지 않나요... 하면 할수록 감탄합니다. 정말...

채팅창에 질문을 하면 답변이 나옵니다. 질문이 구체적일수록 답변도 구체적으로 해줘요.

 

3. 글 다듬기

저는 챗 GPT가 준 답변을 복사하여 한글 파일로 옮겼습니다.

먼저 대제목(포스팅 제목)을 설정하고 (예: 고혈압의 원인과 증상, 좋은 음식 등등)

3개 정도의 소제목을 설정했어요. 그리고 띄어쓰기를 없애고 맞춤법을 확인하고

약간의 창의력(?)을 가미하여 글의 내용을 지식을 가득 담은 글로 바꿨습니다.

여기서부터 개인 역량인 것 같아요. 무조건 복사 붙여넣기는 노노!

 

4. 사진 넣기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이면 좋겠지만

주제를 어떤 것으로 할지에 따라 주제에 맞는 사진을 넣는 것이 좋겠죠?

이전에 알고 있었던 픽사베이에서 사진을 검색하여 무료로 배포하는 사진을 넣었어요!

사진 찾는 것도 엄청 일입니다... 하지만 엄청 사진이 많으니까 걱정 마세요!

사이트 주소 남겨놓겠습니다.

사진은 블로그 글을 한글에서 복사해서 다시 넣을 때

저는 주로 첫 번째 소제목 밑에 많이 넣었습니다.

 

이렇게 글을 다듬었다면 바로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첫 글을 정말 공들여 썼는데 지금 읽어보면 조금 허접하기도 해요...

제가 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꼭 승인받기를 응원해요!! 파이팅!!


TOP

Designed by 티스토리